민원인을 대하는 자세
방문민원
- 민원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- 민원인이 방문하면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10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, 업무처리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공무원이 대신해 처리하겠습니다.
- 모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찾아오신 민원인에게는내가 먼저 인사하고 상담장소로 안내하여 친절하고 상세하게설명드리겠습니다.
- 민원인이 방문시 담당부서와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담당부서 배치도 및 담당직원 좌석표를 현관에 비치하겠습니다.
전화민원
-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- 전화를 받을때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이 근무부서와 성명을 말하고 전화를 마칠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- 담당직원이 없어 해결이 어려운 민원은 전화번호를 메모하여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담당직원이 민원인에게 즉시 연락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담당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, 전화연결을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우편민원과 PC · FAX민원
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불편사항에 대한 시정 · 개선
-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광양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행정팀장(061-760-3341)로 연락하시거나 광양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(https://gyed.jne.go.kr/) 에 남겨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-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즉시 구두로 가부를 알려드리겠으며 필요시 문서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- 우리가 제공하는 민원서비스의 질을 최대한 높이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서비스 표준 이행실태를 점검·평가하여 잘못된 점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- 다음의 경우처럼 민원기관을 재방문 할 경우에는 해당공무원을 주의·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취하겠습니다.
- 민원처리 기한 내 민원을 처리해 드리지 못하여 재방문 하였을 경우
- 담당 공무원의 착오로 인하여 재방문 하였을 경우
민원 여러분께서 협조해주실 사항
- 익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, 성명을 기재,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- 친절, 불친절, 불편하신 일들을 고쳐 주신다는 취지로 친절,불친절, 불편하신 일들을 그 때, 그 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- 법규나 제도상 또는 시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.
- 민원 여러분이 지켜 보시는 가운데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적극 알려 주십시오.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민원사무별 처리기한 안내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4/03/25 11:23:59